iOS용 한글 업데이트 - 수식, 각주, 다단 지원iOS용 한글 업데이트 - 수식, 각주, 다단 지원

Posted at 2012. 7. 20. 08:53 | Posted in 모바일 한글

한컴오피스 iOS용 한글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한컴오피스 iOS용 한글 업데이트 하러가기 : http://itunes.apple.com/kr/app/hankeom-opiseu-hangeul/id519619321?mt=8


새로 추가된 기능을 보니 많은 변화가 있네요.


1. 입력 관련 기능 추가

- 각주/미주 지원

- 한자 입력

- 메모 삽입 가능

- 쪽 나누기

- 특수 문자 입력을 위한 문자표 제공


2. 다단 기능

- 다단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작은 아이폰에서는 쓰기가 불편하겠지만 아이패드에서는 사용이 가능하겠네요.


3.  문단 모양 설정  추가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왼쪽나 오른쪽 여백을 지원해야하는데 이번에 지원합니다.  들어쓰기 내어쓰기도 함께 지원하네요.


4.표 계산식 지원

한글의 표에서는 간단한 함수를 지원합니다.  iOS용에서는 지원하지 않았는데 함수 전체는 아니지만 블록 설정한 후 간단한 사칙 연산 정도의 계산을 바로 할 수 있네요.



5. 머리말/꼬리말 편집

머리말/꼬리말을 달 수 있고 탭한 후 편집이 가능합니다.


6. 배포용 문서 바로 읽기

배포용 문서는 편집을 하지 못하는 문서입니다.  편집을 하려면 암호가 필요한데 전에는 기본 값이 편집이라 암호를 알아야 열 수 있었습니다.  오래 누르기로 읽기 전용으로 열기를 하는 방법이 있었지만 처음 사용하는 경우 알지 못하죠.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기본 값이 읽기 전용으로 읽어 문서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편집하려면 반대로 읽을 때 오래 누르기해야 합니다.


7. 클립보드 강화

다른 프로그램에서 복사한 후 가져올 때 텍스트 속성 및 하이퍼링크, 이미지 복사가 가능합니다.


8. KT Cloud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