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를 다운받아 연 후 저장하기를 했는데 문서가 안 보입니다.문서를 다운받아 연 후 저장하기를 했는데 문서가 안 보입니다.

Posted at 2008. 9. 5. 17:37 | Posted in 한글 가끔 묻는 질문과 답

홈페이지에 있는 한글 문서를 클릭한 후 [열기]를 한 후 문서를 편집하였습니다. 그런 후 [저장하기]를 하고나서 바탕화면을 보니 저장한 파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어떻게해야 하나요?

저장하기를 하면 문서를 연 곳에 저장하기가 됩니다.  인터넷에 첨부된 문서를 다운로드하여 편집하였다면 문서를 다운로드한 곳에 문서가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저장하기를 하여 열었다면 바탕화면에 문서가 만들어지지만 일반적으로 그냥 바로 열기를 했다면 임시 인터넷 파일 위치에 저장이 됩니다.  경로가 아주 복잡합니다.

우선 방금 연 문서를 불러오는 방법

한글을 실행한 후 [파일] 메뉴를 누르면  보내기 아래에 최근에 작업한 문서 목록이 보입니다. 가장 1번째 것이 방금 저장한 문서이니 그 문서를 불러오면 됩니다.

추후 작업하거나 저장할 때
추후에는 문서를 저장할 때 인터넷에서 문서를 연 경우 바로 저장하기를 하지 말고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서 경로를 지정하고, 파일 이름도 임의로 지정하십시오. 그래야 관리하기 편합니다.

또 한번 보고 끝내지 않고 계속 볼 문서라면 열기를 하지말고 다운로드하여 임의의 폴더에 저장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