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보면서 글꼴 바꾸기내용 보면서 글꼴 바꾸기

Posted at 2006. 12. 24. 14:30 | Posted in 한글 강좌_팁
 작성해 둔 내용의 글꼴을 바꾸기 위해서는 바꾸고자하는 부분을 블록 설정하고 [모양]-[글자 모양]을 실행하거나, 서식 도구 상자에 있는 글꼴 목록 단추를 눌러 글꼴을 바꿉니다.

[모양]-[글자 모양]으로 할 경우 글꼴 모양은 미리볼 수 있으나 내용이 실제 변하는 것은 볼 수 없습니다. 어떤 글꼴이 가장 어울릴까 하면 매번 바꾸어 주어야 하죠.

글꼴 목록에서 할 때에도 마우스로 하여야하기 때문에 마우스로 지정하는게 상당히 불편합니다. 모든 글꼴 목록을 한번씩 볼 때 글꼴 목록이 많으면 선택하는 것도 귀찮습니다.

이럴 때 선택한 글꼴 종류의 앞에 있는 글꼴, 뒤에 있는 글꼴로 바꾸어주는 단축키를 쓰면 편합니다.

블록 설정하고  <Alt>+<Shift>+<F>를 누르면 현재 글꼴의 다음 글꼴로 바뀝니다. 즉 \&quot;바탕\&quot; 글꼴이 설정되어 있다면 \&quot;바탕체\&quot;로 바뀝니다. <Altl>+<Shift>+<G>를 누르면 반대로 이전 글꼴로 바꾸어줍니다.

블록 설정한 내용이 어떤 글꼴이 어울릴지 확인하고자한다면  블록 설정하고 <Alt>+<Shift>+<F>를 누르면 한 단계씩 다음 글꼴로 이동하고 모양도 한번에 변하기 때문에 보기 편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