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에서 PPT 문서를 불러올 수 있다고?한글에서 PPT 문서를 불러올 수 있다고?

Posted at 2008. 1. 16. 13:51 | Posted in 한글 강좌_팁
한글에서 불러올 수 있는 문서는 어떤 문서가 있을까?

아마 대부분이 한글 문서(한글 2007, 한글 2005, 한글 2002, 한글 97, 도스용 한글) 문서와 텍스트 문서 그리고 조금 더 나가면 MS 워드 문서나 RTF 문서 등을 생각할 것이다.

조금 더 생각하면 같은 워드 프로세서인 훈민정음이나 아리랑을 생각할 것이고  일태랑이나 WPS 문서들. 그리고 웹에 관심이 있다면 HTML 문서를 생각할 것이고 XML까지 생각을 미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파워 포인트 문서까지 불러올 수 있다고하면 다소 생뚱 맞은 느낌도 들 것이다.

지금이야 한글과컴퓨터에서 오피스 프로그램을 내기 때문에 프레젠테이션하는 프로그램인 슬라이드가 있어 슬라이드에서 파워 포인트 문서를 불러올 수 있다.  하지만 예전에는 프레젠테이션 툴이 없었기 때문에 간단하게나마 한글에 있는 프레젠테이션 기능을 이용하여서도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었다.

한글에서 프레젠테이션 기능도 더 강력하게 지원하려고 할 때 필요한 기능이 파워포인트에서 만든 문서를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다.  그래서 파워 포인트 문서를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아마 대부분은 파워 포인트 문서를 불러올 수 있는지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다. 나도 이런 기능이 있지만 실제로 사용해볼 일은 거의 없었다.

웹을 돌아다니다보니 누군가가 파워포인트 문서를 한글에 삽입하려고 하는데 어떻게하느냐는 글이 올라와 있어 기억난 김에 한번 적어 본다.

하지만 한글과 파워포인트는 개념부터 다르게 만들어진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완벽하게 동일하게 불러올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 말아야한다.  그냥 비슷한 그림 형태로 가져 올 수 있다고만 생각하고 사용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러오기를 실행하였을 때 지원하는 파일 형식을 보기 위해 목록을 펼치면 파워 포인트 문서가 보인다.  혹시 한글에 파워 포인트 문서를 사용할  일이 있으면 한번 사용해 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