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2007 업데이트 - 추가된 기능 소개한글 2007 업데이트 - 추가된 기능 소개

Posted at 2007. 12. 23. 21:53 | Posted in 한글 업데이트 정보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 업데이트 파일이 자동 업데이트에 등록되었군요. 오늘 PC를 켜니 자동 업데이트 파일이 등록되어 있어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였습니다.

한글 2007, 넥셀 2007, 슬라이드 2007, 문서찾기 2007 등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의 프로그램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먼저 가장 관심이 가는 한글 2007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한글은 7.5.5.465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2007년의 마지막 달에 한글이 가장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니까 아무래도 문제가 있는 내용들이 수정되었겠지만 별 문제 없이 사용해 왔기 때문에 혹시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것이 없는지 확인하여 보았습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이 있더군요.


1) 보기 메뉴에 작업창을 한꺼번에 안보이게 하는 [전체 작업창 감추기] 기능이 생겼습니다.
한글에 있는 작업창이 꽤 유용하게 쓰이기도 하지만 작업창만큼의 공간을 쓰기 때문에 편집 화면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걸 유용하게 쓰는 사람도 있지만 별로 반갑지 않게 여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보기-작업창-전체 작업창 감추기]를 하면 작업창이 안 보이게 됩니다.   안보이게 한 후에는 이게 또 전체 작업창 보이기로 바뀌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채우기에서 사용자 정의 채우기가 보강되었습니다.
자동채우기 기능은 이전부터 있던 기능입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것은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없는 목록을 추가로 사용하려면 방법이 쉽지 않았습니다.  데이터 파일을 직접 찾아서 수정하여야하기 때문에 그냥 방법이 없다고해야 맞는 표현일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하면 자동 채우기에서 사용자가 직접 단어를 등록할 수 있게 변했습니다.

1) [입력-채우기-자동 채우기] 내용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자동 채우기 내용 창이 뜹니다.
2) 사용자 정의 탭으로 이동하여 제목을 지정하고 들어갈 내용을 입력합니다.
3) 내용을 모두 입력하였으면 [추가]를 누르고  사용자 정의 목록에 추가되고 [닫기]를 누르면 편집 상태로 돌아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입력-채우기]를 보면 사용자 정의에서 지정한 나라이름과 이름들이 순서대로 보입니다.
    여러 개를 설정하였다면 목록이 여러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교 선생님이라면 학생들 이름을 등록하고 사용할 수도 있겠네요.

3. 이미지가 들어있는 문서의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한글 2007에 들어오면서 그림에 여러가지 효과를 줄 수 있게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하여 몇가지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그림이 들어간 경우 속도가 예전에 비해 느리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번에 속도가 많이 빨라졌네요.

이상 한글 2007의 눈에 띄는 기능 추가 내용을 살펴 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