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쪽지 V1.5한컴쪽지 V1.5

Posted at 2007. 1. 17. 17:26 | Posted in 한글 관련 자료
조금 오래된 자료로 한컴쪽지 1.5입니다.  2003.1.14 수정본입니다.

요새 많은 쪽지(포스트잇)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한글 97때에도 들어간 한컴 쪽지입니다.   한글 97 이후 워디안이나 한글 2002에는 들어가지 않았는데 사용자들이 요구하는지 한글 2007에는 다시 들어가 있습니다. 한글 2007을 쓰지 않는데 쪽지(포스트잇)이 필요하면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다음은 자료에 대한 설명입니다.
다른 곳을 통한 재배포를 하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자료 위치를 링크합니다.
한글과컴퓨터에 가입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한컴쪽지 1.5 파일 다운로드하러 가기

◈ 한컴쪽지의 알람 설정 날짜를 2007년 12월 31일까지 할 수 있도록 수정한 수정 파일입니다.

◈ 한컴쪽지는 별도의 고객지원을 하지 않으며, 더이상 기능 추가,수정이 안되는 프로그램입니다.



◈ 한컴쪽지 V1.5는 메모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한컴쪽지 V1.5는 한/글 97에 포함되었던 컴퓨터 메모지 기능과 간이 메신저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사랑을 받았던 한컴쪽지의 기능에 컴퓨터 이름을 이용한 전송 기능이 추가된 메모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 한컴쪽지 V1.5는 프리웨어입니다

한컴쪽지 V1.5는 한/소프트 회원으로 가입만 하면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주)한글과컴퓨터의 허락 없이 재배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한컴쪽지 V1.5에 대한 별도의 고객 지원은 하지 않습니다.


◈ 한컴쪽지 V1.5의 저작권은 (주)한글과컴퓨터가 가지고 있습니다

한컴쪽지 V1.5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소유권은 (주)한글과컴퓨터가 가지고 있으며, 이 권리는 대한민국의 저작권법과 국제 저작권 조약으로 보호받습니다. 따라서 (주)한글과컴퓨터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파일이나 문서 내용 등을 수정하거나 변형, 복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한글과컴퓨터는 이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기능이 고객의 특정 목적에 적합할 것이라는 보증은 하지 않으며, 이 프로그램의 사용으로 인해 초래된 모든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주)한글과컴퓨터는 이 프로그램에 대한 기능보완, 수정, 업그레이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주의사항

  • 한컴쪽지 V1.5는 한글윈도우 95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한글윈도우 98, Me, 2000, NT, XP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방화벽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 외부로 쪽지 전송이 불가능합니다.

◈ 메시지 전송 방법

  1. 한컴쪽지(hncnote.exe)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시스템 트레이에 한컴쪽지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2. 한컴쪽지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눌러 [새 쪽지]를 선택하여 내용을 입력한 다음, 쪽지 메뉴의 [네트워크 전송]을 선택합니다. 다음과 같은 대화 상자가 나타나며, [받을 사람]에 이미 등록된 사람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3. 받을 사람에 대한 정보를 추가합니다. [추가]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대화 상자를 볼 수 있습니다. 받을 사람의 이름과 받는 사람의 컴퓨터 이름이나 IP Address를 입력합니다.



  4. 받는 사람의 컴퓨터 이름을 모르는 경우에는 [...]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은 대화 상자를 볼 수 있습니다.



  5. [네트워크 환경]을 선택하여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그룹과 도메인을 확인하면서 받을 사람의 컴퓨터 이름을 추가한 다음 전송하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