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오피스2007 주요 기능한글과컴퓨터오피스2007 주요 기능

Posted at 2006. 12. 29. 15:39 | Posted in 한글 추가 기능/한글 2007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에서 추가된 기능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합니다.
이후 자세한 내용은 별도로 하나씩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료 출처 :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 안내문

오피스 통합 기능 강화

한글과컴퓨터오피스2007에서는 주요 대화 상자 및 주요 기능을 한글2007과 넥셀2007, 슬라이드2007 프로그램에서 공통으로 사용합니다.

● 데이터 호환성 강화

XHTML을 이용한 표, 글자, 그림 데이터 교환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프로그램간 데이터 호환성 강화를 통해 한글과컴퓨터오피스간 데이터 교환 및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의 데이터 교환 기능을 보강하였습니다.

● 테마 기능 추가

테마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한글과컴퓨터오피스2007, Microsoft 오피스, 한글 97 중에서 익숙한 테마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테마] 탭에서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면 스킨과 도구 상자, 단축 키 구성을 한꺼번에 바꾸거나 각각 지정하여 바꿀 수 있습니다.

Microsoft 오피스 테마를 선택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유사한 스킨과 메뉴, 도구 상자, 단축 키로 구성된 화면이 제공되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사용자도 익숙한 환경에서 한글과컴퓨터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오피스 공통 스킨 적용

한글과컴퓨터오피스2007 각 프로그램에 공통 스킨 목록이 제공됩니다. [사용자 설정-스킨] 탭에서 다양한 스킨 중 취향에 따라 원하는 스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인쇄] 대화 상자 통합

[인쇄] 대화 상자를 공통으로 사용합니다. 등록된 프린터 목록을 이미지로 보여주며, [워터마크] 탭에서는 입력한 글자나 그림이 인쇄할 때만 문서에 나타나는 워터마크 기능을 지원합니다. 워터마크 기능을 사용하면 문서의 저작권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불러오기]/[저장하기] 대화 상자 통합

[불러오기] 대화 상자와 [저장하기] 대화 상자를 공통으로 사용합니다. [불러오기] 및 [저장하기] 대화 상자에서는 최근 사용한 문서 보기 기능을 강화하고, 그림 미리 보기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 [문자표 입력] 대화 상자 통합

[문자표 입력] 대화 상자를 공통으로 사용합니다. 문자를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사용 방식을 개선하고 지원 문자를 추가하여 기능을 보다 강화하였습니다.

● [색] 대화 상자 통합

[색] 대화 상자를 공통으로 사용합니다. 색깔을 지정하기 쉽게 인터페이스를 개선하여 보다 향상된 사용자 편의를 제공합니다.

차트 마법사 기능 통합

넥셀의 차트 마법사 기능을 개선하여 한글2007과 슬라이드2007에 공통으로 적용하였습니다. 단계별로 진행되는 차트 마법사를 이용하여 보다 간편하게 차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보안 기능 강화

한글과 슬라이드, 넥셀에 워터마크 기능을 추가하여 문서의 저작권을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였습니다. 또한 한글에 [공인 인증서로 전자 서명하기] 및 [공인 인증서로 문서 암호화하기] 기능을 추가하여 개인의 문서 보안성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단축 키 호환

사용자 편의를 위하여 슬라이드, 넥셀 프로그램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의 단축 키를 최대한 반영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 익숙한 사용자도 불편함 없이 한글과컴퓨터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 색상 팔레트 사용 방식 개선

색상 팔레트에서 색상을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사용 방식을 개선하고 사용성을 강화하였습니다.

● 작업 창 기능 강화

한글의 작업 창 기능을 넥셀과 슬라이드에 반영하여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슬라이드2007에는 [레이아웃], [디자인], [색 구성표], [화면 전환], [개체 애니메이션], [클립보드] 작업 창이 제공되며, 넥셀2007에는 [시작], [클립아트], [클립보드], [사전 검색], [빠른 실행], [작업 메모] 작업 창이 제공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