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SW명가④]한글과컴퓨터_주력제품 및 신성장동력[대한민국SW명가④]한글과컴퓨터_주력제품 및 신성장동력

Posted at 2012. 12. 14. 13:17 | Posted in 신문 기사

오늘자 전자신문 2번째 기사입니다.


한컴은 올해 초 신성장동력의 일환으로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 사업을 본격화했다. 이를 위해 `한컴오피스 뷰어`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 윈도모바일 기기 등에서 오피스 문서를 볼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모바일 문서편집 기술을 개발해 `한컴오피스 한글 i운용체계(OS) 에디션`을 지난 4월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선보였다.


아이패드에 이어 아이폰용, 그리고 최근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컴은 축적된 오피스 기술력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모바일 오피스 시장 선점행보에도 적극적이다.


한컴오피스 한글 iOS 에디션 앱은 모바일에서도 한글(HWP) 문서를 보며 편집까지 할 수 있다. 지난 4월 출시 당일부터 단번에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순위 1위에 오르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 제품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HWP 문서를 포함한 다양한 오피스 문서들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읽고 편집해 효율적인 문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사용자들 사이에서 필수 스마트워크용 앱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앱은 최신 오피스인 `한컴오피스 한글 2010 SE`를 기반으로 HWP 문서의 여러 서식과 다양한 편집기능들이 반영됐다. 여기에 pdf, txt 등의 문서 저장 기능을 갖췄다. 특히 한컴의 웹 오피스 서비스인 `씽크프리 온라인`과 연동돼 웹에 저장한 문서를 모바일 기기에서 바로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다. 문서를 웹 오피스에 저장하고 파일을 공유하는 등 최적의 모바일 문서 편집 솔루션 기능은 이 앱의 가장 큰 강점이다. iOS 버전에 이어 안드로이드 폰에서 HWP 문서를 읽고 편집까지 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한글 안드로이드 에디션` 앱을 지난 달 출시하는 등 HWP 문서를 포함한 다양한 오피스 문서 모바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컴은 진화해가는 모바일 스마트워크 시대에 발맞춰 최적의 솔루션 개발에 적극적으로 임한다는 포부다. 오피스 문서의 모바일 문서 편집 기능을 고도화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품 업데이트도 병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모바일 기기 및 OS환경 속에서 사용자들이 제약 없이 원하는 모바일 오피스 기술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한컴의 비전이라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제품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모바일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정미나기자 mina@etnews.com


출처 : http://www.etnews.com/news/computing/solution/2692238_1476.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