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메일에 첨부된 한글 문서 바로 보기아이폰에서 메일에 첨부된 한글 문서 바로 보기

Posted at 2010. 9. 1. 13:10 | Posted in 한글 강좌_팁
이전에 아이폰에서 한글 문서를 보는 방법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아이폰 뷰어가 처음 나왔을 때에는 아이폰 OS가 3.1x 대라서 메일에 첨부된 한글 파일을 직접 불러오지 못하여 다음 방법을 사용했었습니다.

2010/05/07 - [한글 관련 자료] - 아이폰용 한글 뷰어에서 메일로 온 한글 파일은 어떻게 봐야하나

하지만 아이폰 iOS가 4.0대로 올라오면서 메일에 첨부된 hwp 파일도 바로 읽을 수 있어 쉽게 문서를 읽을 수 있습니다. iOS에서 Doc나 PDF뿐만 아니라  한글 문서도 지원하도록 개선이 되었기 때문이죠. 3.0대 OS를 쓴다면 OS에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안됩니다.




알면 아주 쉬운데 익숙하지 않다보니 모르시는 분이 꽤 계시더군요.   한글 파일이 첨부된 메일을 열면 위 그림에서처럼 한글 아이콘과 문서 이름이 표시됩니다. (메일에 첨부된 파일이 다 다운로드 안된 경우 아이콘이 다른 모양으로 나오는데 그때는 아이콘을 한번 눌러주면 다운로드 받아 아이콘 모양이 제대로 나타납니다.)

한글 문서를 바로 읽고 싶다면 한글 아이콘을 꾹 누르고 있으면 "한컴 뷰어"에서 열기가 나옵니다. "한컴 뷰어"에서 열기를 하면 아이폰 한글 뷰어에서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i-Converter를 통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훨씬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다운로드하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