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에서 빨강, 파랑, 노랑색들이 기본으로 표시되게하기한글에서 빨강, 파랑, 노랑색들이 기본으로 표시되게하기

Posted at 2010. 8. 27. 14:24 | Posted in 한글 강좌_팁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글자 색을 바꿔야할 때가 있습니다.  모니터로 보거나 프린터로 출력해서 볼 때 기본색인 검정색만으로도 큰 불편이 없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글자, 단어, 문장에는 다른 것에 비해 눈에 띄도록 하기 위해 강조를 해야 합니다. 강조를 하는 방법으로 글자 크기를 바꾸거나, 글꼴을 바꾸거나, 글자색을 바꿉니다.


글자 색을 바꾸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모양-글자 모양]에서 글자 색을 바꾸면 됩니다. 그런데 빨강, 파랑, 노랑색으로 지정하려면 글자색 목록에 나오지 않아 지정을 할 수 없습니다.  다른 색을 눌러서 지정할 수 있지만 불편하죠.




한글에서는 여러 가지 테마 색상을 지원하는데 기본 색상에서는 빨강, 파랑, 노랑 등의 원색이 나오지 않습니다.


기본으로 원색들이 나오게하려면 색상 테마를 오피스로 지정하면 됩니다. 글자색에서  오른쪽 삼각형 단추를 눌러 오피스를 지정하면 이후에는 오피스 테마로 기본 표시되는 색이 변합니다.

그리기 도형 등에서도 색상을 지정할 수 있는데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지정하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