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한글 문서를 볼 수 있는 한컴오피스 뷰어가 등록되었습니다.아이폰에서 한글 문서를 볼 수 있는 한컴오피스 뷰어가 등록되었습니다.

Posted at 2010. 5. 6. 06:59 | Posted in 한글 관련 자료

한글과컴퓨터에서 아이폰용에서 한글 파일을 볼 수 있는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에디션을 공개하였습니다. 아이폰에서 한글 파일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전혀 불가능한게 아니었으나 한글 파일 뷰어가 아이폰에서 제공됨으로써 한글 파일을 제대로 볼 수 있겠네요.

5월 1일 등록을 했다 다시 등록한 자료입니다.


검색은 AppStore에서 검색으로 들어가 "한컴"을 입력하면 찾아 주네요.

PC에서는 아래 주소를 클릭하여 아이튠즈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itunes.apple.com/us/app/id369832061?mt=8




가격이  Free로 무료로 배포하였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을 실행하였을 때 첫 화면입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시작 화면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시작 화면



불러오기 화면

불러오기 화면


한글 파일을 불러온 화면

한글 파일을 불러온 화면

한글 파일을 불러온 화면입니다.  한글에서 사용한 모양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텍스트 내용은 물론이고 텍스트에 준 속성, 글자 크기는 물론 그림이나 표, 도형 속성도 원본 그대로 유지합니다.

단 아이폰에는 글꼴이 모두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글꼴은 함초롬 돋움으로 나타납니다. 



아이폰에 문서를 직접 넣어서 볼수도 있고, Thinkfree Online에 등록하여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메일로 첨부한 문서는 i-Converter를 통해 변환하여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한글 문서뿐만 아니라 MS 오피스 문서인 Doc 문서도 불러올 수 있고, XLS 문서도 읽을 수가 있네요.


지원하는 형식은 다음과 같네요.

한글 문서(97-2010) (*.hwp)(ocx, 글맵시, 차트 지원 안 함)

한글 서식 (*.hwt)

Word (*.doc)

Excel (*.xls)

PowerPoint (*.ppt)

PDF 문서 (*.pdf)

Keynote (*.key.zip)

Numbers (*.numbers.zip)

Pages (*.pages.zip)

Keynote '09 (*.key)

Numbers '09 (*.numbers)

Pages '09 (*.pages)

서식 있는 문서 (*.rtf)

서식 있는 문서 디렉토리 (*.rtf.zip)

텍스트 문서 (*.txt)

HTML 문서 (*.html, *.htm)

그림 파일 (*.tiff, *.jpeg, *.gif, *.png, *.bmp, *.icon, *.cur, *.xbm, *.wmf, *.sv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