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기에서 한글 문서를 더블 클릭하여 열면 한글이 죽는 경우탐색기에서 한글 문서를 더블 클릭하여 열면 한글이 죽는 경우

Posted at 2007. 10. 17. 18:38 | Posted in 한글 묻고 답하기
한글을 실행하면 아무 이상 없이 실행이 잘되고, 문서를 불러와도 잘 불러와지는데 탐색기에서 한글 문서를 더블 클릭하여 열면 한글이 응답 없는 상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추컨데 어떤 프로그램이 악성 코드를 설치하여 발생하는 문제로 보입니다. 


'windows wcockpit이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실행된 경우에 발생하는 경우에 발생하는데 이 프로그램이 언제, 왜 설치되는지 모릅니다. IE 툴바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으로 이 것을 실행하지 않으면 잘 됩니다. http://wcockpit.com/site/ 에서 배포를 하고 있네요. 개인 대상이 아닌 업체를 대상으로 하여 판매를 하고, 구입한 곳에서 어떤 방식인지 몰라도  IE 사용할 때 설치가 되도록 했나 봅니다.

windows wcockpit이 한글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사용할 때에도 불편함을 끼치네요. 인터넷을 사용할 때 엔터키(Enter Key)가 먹히지 않는 경우도 있답니다. 이걸 지우면 엔터가 먹지 않는 문제도 해결된다고하네요.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windows wcockpit 를 선택해 지우거나 아래 방법을 쓰면 됩니다.

[시작-실행]에서 MSConfig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시스템 구성이 나옵니다.
시작 프로그램에서 Wcpup를 해지하고나서 사용하면 이 프로그램이 윈도 시작할 때 실행되지 않습니다.  해지한 후 윈도를 다시 시작하면  탐색기에서 더블 클릭해도 한글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