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문서를 탐색기에서 선택하하여 한번에 인쇄하기 - 한글 2007 추가 기능한글 문서를 탐색기에서 선택하하여 한번에 인쇄하기 - 한글 2007 추가 기능

Posted at 2007. 1. 16. 17:10 | Posted in 한글 추가 기능/한글 2007
한글 문서를 인쇄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그 중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파일-불러오기]를 실행하여 문서를 불러온 다음 [인쇄] 단추를 눌러 인쇄하는 것이다.  한 두개 정도의 문서는 이런 방법을 쓰면 내용도 확인할 수 있고 시간도 걸리지 않기 때문에 이 방법이 편하다고할 수 있다.

그런데 문서의 개수가 10개, 100개 이상씩 되면 그 작업이 번거러워진다.   이럴 때 한글 2007에 추가된 기능인  한글 문서 인쇄 기능을 쓰면 편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탐색기에서 인쇄할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르면 [한글 문서(Hwp) 인쇄]가 나오는데 이걸 누르면 선택한 문서들을 한꺼번에 인쇄할 수 있다.  탐색기에서 문서 선택할 때 쓸 수 있는 <Ctrl>, <Shift>키를 함께 사용하면 편하다.

문서가 폴더에 있는 전체 문서인 경우 폴더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한글 문서(Hwp) 인쇄]하면 된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다양한 설정을 하지 못하고 한글에서 설정한 기본 값대로만 인쇄할 수 있다.  예를들어 프린터가 여러 대인 경우 기본 프린터로 설정된 프린터로 인쇄가 된다. 프린터를 바꿀 수 있고, 여러 쪽 인쇄와 같은 다양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면 더욱 편리해 보일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