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실행할 때 문서마당 대화 상자가 뜨도록 해보자.한글 실행할 때 문서마당 대화 상자가 뜨도록 해보자.

Posted at 2011. 12. 14. 16:38 | Posted in 한글 강좌_팁
한글을 처음 실행하면 빈 문서가 열립니다.  대부분 작업 패턴이 빈 문서에서 새로운 내용을 입력하기 때문이죠.  한글에서 기본 값이 빈 문서로 여는 것이지만 그외 다른 방식으로 시작을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씩 알아 볼까요?



 [도구-환경설정]에서 기타 탭을 보면 다음과 같이 시작 설정이 있습니다.


1. 빈문서
일반적으로 쓰는 빈문서가 나오는 방식입니다.

2. 마지막 작업한 문서 열기
마지막에 불러오거나 저장한 문서를 바로 엽니다.   문서를 만든 후 내용을 추가하거나 수정하는 작업을 주로 한다면 이 방법을 쓰면 편리합니다. 한글을 실행한 후 불러오기 실행하지 않아도 되니 한 단계 작업이 줄죠.
계속 작업하는 것이라면 바탕 화면 등에다 저장해두고 해당 문서를 클릭해서 여는 방식도 있겠네요.

3. 최근 작업 문서 대화 상자
 마지막 작업한 문서는 마지막 문서만 불러오는 것이라면 최근 작업 문서 대화 상자는  불러오기를 실행한 후 최근 문서를 클릭한 것과 마찬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불러오기 창이 뜨는데 최근 작업한 목록이 보이는 것이지요. 자주 쓰는 문서들이 몇개 있고 그 중의 하나를 선택해서 문서 편집할 때 쓰면 편합니다.

4. 문서 마당 대화 상자
한글에는  문서 편집에 도움이 되는 문서마당을 제공합니다.  문서 마당에서 문서를 선택하여 편집하려할 때 좋습니다.

5. XML 서식마당 대화 상자
XML을 쓸 때 편합니다만  일반인은 XML 문서를 잘 만들지는 않습니다.

6. 불러오기 대화 상자
불러오기 창이 뜹니다.  기본 값으로 내 문서 폴더에 있는 문서 목록이 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