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이 많이 들어간 문서를 스크롤할 때 느린데그림이 많이 들어간 문서를 스크롤할 때 느린데

Posted at 2011. 4. 21. 10:23 | Posted in 한글 강좌_팁

그림이 많이 들어간 문서를 스크롤할 때 느린데


한글에서 문서를 작성한 후 스크롤하다보면 중간에 몇 초 동안 멈춘 듯 하다가 다시 스크롤이 되는 경우를 경험하여 보았을 것입니다.  텍스트만 들어간 경우에는 그런 일이 없는데 그림이 많이 들어가는 경우 그런 현상이 생기죠.


그림이 들어갔다고 해서 모두 그런 건 아니고 그림 파일이 아주 크거나(화면에서는 크기가 작게 보이지만 원본 자체는 아주 큰데 그림 축소 기능을 이용하여 축소하거나 일부를 잘라낸 경우) 복잡한 그림인 경우에 스크롤하면 잠깐씩 멈추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해결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그림을 안 보이게하는 방법

문서를 편집하는 경우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으로 그림을 안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보기] 메뉴에서 그림을 해제하면 그림이 있는 위치는 아래 그림처럼 그림 테두리만 나타납니다.


그림이 화면에서 안보이기 때문에 메모리를 적게 차지하여 작업 속도가 빨라집니다.


2. 그림 크기를 줄이는 방법

그림이 너무 크다면 그림을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글 2010에는 그림 줄이는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hwppro.com/365을 참고하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