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에서 오피스 기술 개발 세미나를 진행하네요.한컴에서 오피스 기술 개발 세미나를 진행하네요.

Posted at 2007. 3. 14. 12:45 | Posted in 한글 소식_정보_관련 글

한글과컴퓨터에서 오피스에 대한 기술 개발 세미나를 한다고합니다.  기술 개발 세미나는 올해뿐만 아니라 작년에도 진행을했었죠.  작년은 한글 위주로 진행했는데 이번에는 한글뿐만 아니라 넥셀이나 슬라이드에 관련된 내용도 한다고합니다.

한글은 다 아실테고 넥셀은 엑셀과 같은 시트 프로그램이고, 슬라이드는 파워포인트와 같은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입니다.

한글, 넥셀, 슬라이드에 관련된 개발 작업에 관심 있는 분은 참석해 보세요.

시간 : 2007년 3월 21일 13:00 - 15:00
장소 : 서울 대치동 코스모타워 삼성 아트홀

자세한 내용은 머니투데이 기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기사 내용입니다.

한글과컴퓨터(대표백종진)가 21일 제2회 공개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한컴은 지난해부터 소규모 벤처 벤처 소프트웨어 개발사 및 개발자들에게 기술 노하우를 공개하기 위해 공개 기술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문서보안’의 역사와 기술을 소개하고 전자문서 관리, HDK(Hangul Development Library Kit)를 활용한 데이터 검색 및 활용 기술을 공개할 방침이다.

특히 한컴 측은 지난 1회 때와 달리 ‘한/글’ 중심의 기술 공개에서 벗어나 ‘넥셀’, ‘슬라이드’ 등 오피스 소프트웨어의 주요 기술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또 한컴은 단순한 기술 공개를 벗어나 벤처업체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별도 부스를 마련, 컨설팅에도 나설 방침이다. 이를 통해 한컴과 벤처, 상호 간의 기술 응용에 대한 다양한 제안과 의견을 교환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문서보안’ 세션에서는 암호화 기능과 공인인증서를 활용해 구현된 한컴의 ‘한/글’ 및 ‘넥셀’, ‘슬라이드’의 보안기능을 사례 별로 소개하고 보안기술 구현 특징에 대해 설명한다.

HDK를 활용한 ‘데이터 검색 및 관리’ 세션에서는 한컴 오피스 제품군은 물론이고 MS 오피스의 엑셀과 파워포인트 데이터 검색 및 추출기능을 기반으로 데이터베이스와 연동시키는 기술을 소개하게 된다.

한편 ‘전자문서 작성과 관리’ 세션에서는 ‘한/글’을 기반으로 작성된 다양한 전자문서의 활용부터 이동, 관리기능을 구현한 ‘한/글’ 컨트롤 기술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한컴의 백종진 사장은 “한컴의 공개 기술세미나는 기술 자체는 물론 개발 과정과 다양한 테스트 과정을 소개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기술 구현에 어려움을 겪는 벤처 개발자들에게 좋은 사례 연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21일 대치동 코스모타워 상상아트홀에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www.haansoft.com)에서 참가신청 후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